일시 | 5.28(토) 13:00 ~ 14:35 |
---|---|
장소 |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야외 공연장(서울 종로구 대학로 104) |
참여 대상 | 일반시민 100여 명 내외 *당일 현장접수 |
주요 내용 | 코로나19로 관계의 단절이 익숙한 시민에게 공연을 통해 관계성 회복의 가치와 희망의 메시지 발신 |
TIMETABLE | ||
---|---|---|
13:00~13:05 |
꿈의 오케스트라 구로 음악감독(김지훈) 인사말/레퍼토리 소개 |
|
13:05~13:35 |
<꿈의 오케스트라 구로 연주회> “힐링과 치유 : 넬라판타지아, 유레이즈미업, 아름다운 나라 등” - 학교 가는길 / 김광민 - Nella Fantasia 넬라 판타지아 / 엔니오 모리코네 - You Raise Me Up 유 레이즈 미 업 / 롤프 뢰블란(*성악가 협연) - 아름다운 나라 / 한태수 - Butterfly 버터플라이 / 영화 국가대표 OST, 러브홀릭스(*성악가 협연) - 벚꽃엔딩 / 버스커버스커 |
|
14:00~14:05 |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 음악감독(문진탁) 인사말/레퍼토리 소개 |
|
14:05~14:35 |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 연주회>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베토벤곡 연주 및 난타 퍼포먼스” <강사연주> - 헝가리 무곡 1번 / 브람스 - 사랑의 인사 / 에드워드 엘가 - 위풍당당 행진곡 / 에드워드 엘가 <단원연주> - 젬베 및 버킷드럼 - 교향곡 5번 1악장 / 베토벤 - 비창 소나타 2악장 / 베토벤 - 교향곡 5번 4악장 / 베토벤 |
TIMETABLE | |
---|---|
13:00~13:05 | 꿈의 오케스트라 구로 음악감독(김지훈) 인사말/레퍼토리 소개 |
13:05~13:35 | <꿈의 오케스트라 구로 연주회> “힐링과 치유” 학교 가는 길(김광민) Nella Fantasia 넬라 판타지아(엔니오 모리코네) Your Raise Me Up 유 레이즈 미 업(롤프 뢰블란) *성악가 협연 아름다운 나라(한태수) Butterfly 버터플라이(영화 국가대표 OST, 러브홀릭스) *성악가 협연 벚꽃엔딩(버스커버스커) |
14:00~14:05 | 꿈의 오케스트라 성북 음악감독(문진탁) 인사말/레퍼토리 소개 |
14:05~14:35 | 오프닝 영상 ‘꿈의 오케스트라-지역사회 회복 프로젝트’ 하이라이트 영상 “고난과 역경을 이겨낸 베토벤곡 연주 및 난타 퍼포먼스” <강사연주> 헝가리 무곡 1번(브람스) 사랑의 인사(에드워드 엘가) 위풍당당 행진곡(에드워드 엘가) <단원연주> 젬베 및 버킷드럼 교향곡 5번 1악장(베토벤) 비창 소나타 2악장(베토벤) 교향곡 5번 4악장(베토벤) |
주제 | 회복과 전환을 위한 일상의 힘 발견 |
---|---|
일시 | 5.23(월) ~ 5.29(일) 7일간 총 36회 운영 |
장소 | 대학로 마로니에공원 다목적홀/인근 문화예술공간, 참여 예술가 작업실, 야외탐방(경기 의왕시 왕송못, 대학로 마로니에 공원 일대) |
참여 대상 | 일반시민(전 연령대 참여 가능) |
신청 기간 | 5.13(금) ~ 5.20(금) |
신청 방법 | 프로그램별 접수 링크는 아래 '일정 자세히 보기' 클릭 |
문의처 | 070-7772-0362 |
- Université Paris 1 - Panthéon Sorbonne 졸업
- 초미니 예술대학 운영, 다음세대재단 유스보이스 미디어 교육자
- 학교 안 예술학교 기획/운영(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 (2020~) 자연스럽게 그리기 클래스 기획/운영(클래스101)
-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_순환랩 프로젝트 참여
그리고 싶은 욕망을 실현하는 과정은 어떻게 몸과 정서, 능동을 복원할 수 있는가? : 감각(몸)적 예리함의 상실은 현재성의 상실이다.
현재성의 상실은 영감의 상실이며 마음의 상실이다. 그리기를 도구로 잃어버린 현재를 찾기 위해, 그리기에 대한 정보를 지우고 알던 것을 버린다.
무지를 인정하여 미지의 문을 열고 막막한 과정 속으로 당당하게 들어간다.
- 나무작업자, '어제의 나무' 운영
- 저서 '카빙노트, 나무로 살림'(2018, 아마디아)
- (2020~2021) 직장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예술쉼표) 참여
우선, 담아내기 위해서는 비워진 공간을 준비해야한다.
단순과 반복의 힘으로 칼을 움직여 나무를 덜어낸 공간에, 잊음으로 생각의 여백을 확장시킨 공간에 우리는 무엇을 담을 것인가.
나무가 드러내는 시간의 주름들 속에서 숟가락 한자루 깎으며 연찬하듯 스스로에게 묻고 답해보자.
- 싱어송라이터, 2019 정규 1집 '이주영' 발매
- 2020 한국대중음악상 3개 부문 노미네이트
- 2022 정규 2집 '발라드' 발매
- 2019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2021 직장인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예술쉼표) 참여
- 즉흥연극 배우, 연출
- 극단 나뭇잎배 대표, 극단 목요일오후한시 단원
- 2017~2020 즉흥연극 '별별외로움', '잠못드는밤', '때', '어느 별, 어떤 아이' 출연
- 2021 '달팽이철물점' 연출 및 출연 (2021 서울어린이연극상 단체특별상 수상)
- 2019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2020 신나는 예술여행 참여
내 마음을 들여다보고 서로 공감하며 함께 노래를 만들어보는 시간입니다.
즉흥연극게임으로 몸과 마음을 열고 나 자신에 집중하여 흥얼거리다보면 어느새 그것이 음악이 됩니다.
강물처럼 흘러가는 시간 속에서 현재라는 조약돌을 집어올려 나와 우리의 이야기를 노래로 새겨봅니다.
- 2021 공공미술프로젝트 “우리동네미술-월암별곡‘ 참여
-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_순환랩 프로젝트 참여
왕송못 생태습지의 5월은 겨우내 사그러들었던 생명의 기운이 가득하다.
자연의 변화로 시간을 감각했던 절기는 날아오는 새와 꽃이 피고 짐이다.
무심히 지나쳤던 일상에서 멈추고 가까이 다가가는 관찰을 통해 잃어버린 자연력을 회복하고,
단절이 아닌 모든 것은 연결되어 있다는 생태적 관점의 전환을 제안한다.
- 2019 난고뱅(난로, 고구마, 뱅쇼 그리고...) 워크숍 기획 및 운영
- 2020 서울아까워센타_유기사물구조대 기획 및 운영
- 2020 자투리잡화점 시즌 2 기획 및 운영
- 2021 꿈다락토요문화학교_순환랩 프로젝트 참여
쓰고 망가지면 버리는 게 당연해진 요즘, 서울의 거리에는 버려져 오랫동안 방치된 '사물'들을 너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조금만 고치고 먼지만 닦아내면 새 주인을 만나 다시 사용될 수 있을 텐데…
유기사물구조대는 사물이 원래 있던 자리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고장 난 부분을 고치고,
더러워진 부분을 깨끗이 하고, 떨어지거나 해진 부분을 다시 되돌려 놓는다.
또한, 버려진 물건의 배치를 달리하여 하나의 작품이자 퍼포먼스를 만들어낸다.
이러한 우리의 활동은 버려진 물건이 다시 사용될 수 있다는 가능성의 환기이며,
감당할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양의 쓰레기들이 우리 주변에 있다는 사실에 대한 환기이자,
동시에 예술은 미술관과 담론 속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현실과 맞닿아있어야 한다는 문제의식 제기이다.
- 아키에듀 건축연구소 대표(프랑스 건축사 및 서울시 공공건축가)
- 국제건축가연합 건축교육 한국대표
- (2019~2021) 서울시 어린이 건축학교 기획 및 운영
-
'어린이를 위한 건축수업' '서울시 건축학교' 교재 집필
- 꿈다락 토요문화학교_행복을 담는 건축문화프로그램(건축가협회 추천)
도시 공간은 시간과 공간의 축으로 서로 영향을 주며 얽혀있다.
어린이들과 함께 도시에 축적된 과거의 기억을 통해, 현재를 살피고, 미래를 상상해 본다.
- 호시탐탐연구소 크루, 아이대화 기록자
- 어린이 사진관, 바다가 텃밭이라면 기획 운영
- (2019) 움직이는 예술정거장 참여, 베트남 문화예술교육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참여
- (2021~) 학교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지원사업 참여
- (2021~) 예술로 탐구생활 '표현의 씀씀이' 프로젝트 기획 운영
- 학교문화예술교육 예술강사
- (2021~) 부처간 협력사업 참여 (주강사)
- (2021) 학교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 지원사업 참여
- (2022) 경기 꿈다락 ‘만만 프로젝트’ 참여 강사
세상을 다른 방식으로 바라본다면? 우리 주변의 다양한 세상...
스쳐갔던 사물과 사람, 시간과 공간을 예술가의 다섯 가지 질문(예술가의 보드놀이)과 함께 다른 방식으로 바라보고(ways of seeing)
우리들의 일상 속 규정해 왔던 대상과 사물의 형태를 다양하게 상상하고 풀어가는 실험활동~
- 노드트리 소리가공소 작가, 부여 대안공간 '생산소' 운영
- (2021) 뉴미디어아트 전시회 '위성악보시리즈_KARMA' (부여 부소갤러리)
- (2021) 디지털 취약계층 장애인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운영 참여
- 2020~2021 서울시 청년지역교류 '연결의 가능성' - 예술로 부여잡기/예술로 가로지르기 사업 PM
- 2020~2021 에세이 '파인더 1호 : 발견자', '파인더 2호 : 지정좌표없음' 공동편집 및 필진 참여
- 2021 아르코 '코로나19 예술로 기록'(시각예술) 참여
- 2021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디지털 취약계층 장애인 비대면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사업 기록 참여
- 2022 아르코 공공예술 '욕망이 빠져나간 자리 : 출몰지' 공동기획
우리가 살아가는 공간은 우리가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개인의 시선과 선택에 따라 다르게 보입니다.
계절이 변하며 찾아오는 설렘은 도시에서도 지역에서도 발견될 거라 생각합니다.
그 풍경과 색감은 서로 다르겠지만 그 순간의 감정은 분명 따스하고 말랑거리겠지요.
다르게 바라볼 수 있는 시선을 공유하기 위한 우리의 색채 수집활동이 시작됩니다.
- 한국예술종합학교 무용원 교수, 한국무용 전공
- 인천시립무용단 상임부안무자, 무용단 알티밋 예술감독
- 예술의 공 협동조합 이사장, 안무가
- (2016-2018) 문화파출소 군포 운영단체
- 리듬그래퍼, (2020) KBS1 네트워크 공동기획 <문화스케치>(나의 삶, 나의 리듬) 출연
말과 글이 종종 무력 할 때, 언어로 표현 할 수 없는,
마치 들을 수 없는 음악과 보이지 않는 그림을 마주 할 때,
몸언어로 교환 하는 과정에서 삶의 해상도를 높여본다.
- 현대미술 작가, 뉴욕시립대 미술대학원 졸업
- <스크리닝 프로젝트 : 동시상영> 공동 운영
- 학교 안 예술학교 기획/운영(이천양정여자고등학교)
- (2021) 시민 온라인 문화예술교육 콘텐츠 개발지원사업(아트프리즘) 참여
각자의 관계 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미술 워크숍이다.
관계를 다루어온 미술가들의 작품을 응용하여 고민을 안겨주었거나 지금도 고민하게 되는 자신의 관계들을 돌아본다.
그 시간을 통해 자신은 어떤 관계가 필요한 사람인지 살펴 보고,
코로나19 시기가 끝나면 또다시 달라질 관계 양상 속에서 적절하게 관계 맺을 수 있는 방식을 생각해 보자.